먼슬리나비소개 일본유학생기숙사 게스트하우스 먼슬리맨션 커뮤니티 일본여행정보
 
 
먼슬리나비예약
흥정게시판
카카오톡상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02/27
ㆍ조회: 3071    
[여행] 벚꽃놀이(하나비)를 즐기자

[벚꽃에 대하여]
 



벚꽃(사쿠라)은 일본의 비공식 국화입니다.
일본인들이 오랫동안 기념해 왔으며, 일본 문화에서 아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본에는 수십 종류의 다양한 벚나무가 있고, 대부분은 봄에 며칠동안 만 꽃이 핍니다.
일본인들은 그 기간 동안 벚나무 아래에서 하나미(벚꽃놀이)를 하며 기념합니다.
 
 
[벚꽃놀이 즐기는 법]
 
하나미(벚꽃놀이)는 글자 그대로는 꽃을 본다는 뜻이지만, 일반적으로 벚꽃을 보는 것을 뜻합니다.
벚꽃놀이는 간단합니다: 하나 혹은 여러 그루의 나무를 보면서, 많은 꽃들이 모여있는 것을 즐기면 됩니다. 멀리서 나무는 아름다운 구름처럼 보이기도 하고, 가까운 거리에서는 꽃 한송이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벚꽃은 , , 신사와 어우러졌을 때, 특히 아름답습니다. 몇몇 장소에서는 저녁에 조명을 켜는데,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하나미는 단지 공원을 산책할 수도 있으나 전통적으로 벚꽃나무 아래에서 소풍을 즐기는 것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미 연회는 수세기 동안 일본에서 열려 왔으며 오늘날 전국의 공공/개인의 정원, 공원에서 열립니다. 벚꽃놀이의 명소 매우 붐비기도 하며 가장 좋은 자리를 맡기 위해 다투기도 합니다.
 
특히나 인기 있는 자리에서는 연회가 열리기 이미 훨씬 전에 자리를 맡는 것이 일반적인 관습입니다. 전형적인 방법은 아침에 누군가 돗자리를 펼쳐 놓는 것입니다. 그곳에 단체의 이름 혹은 연회가 시작하는 시간을 표시해 두거나 퇴근 후 단체가 도착할 때까지 하루 종일 누군가 자리를 지킵니다.
 


이 공원의 대부분의 장소는 8시 전에 빈 자리가 없어집니다.
 


도쿄의 우에노(上野) 공원에서 자리 맡기 (ㅠㅠ)
 
 

[벚꽃놀이 명소]
 

도쿄(東京)

우에노(上野) 공원
우에노역에서 도보
일본에서 가장 붐비고 시끄러우며 벚꽃놀이 명소인 우에노 공원에는 국립 박물관 방향과 시노바즈 연못 주변의 길을 따라 1,000그루 이상의 벚나무가 있습니다. 입장료는 없으며 음식 가판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주쿠교엔(新宿御苑)
신주쿠역에서 도보 5분
신주쿠교엔은 서양식 및 일본식 정원에 12종 이상의 벚나무 1,000 그루 이상이 있는 것이 특징인 거대한 공원입니다. 입장료는 200엔이며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 30분까지 개방합니다.
치도리가후치(千鳥淵)
지하철 구단시타(九段下)역
기타노마루(北丸) 주변 구 에도(江戶)성의 수로를 따라 벚나무가 서 있습니다. 입장료는 없으며, 보트를 빌릴 수 있습니다. 1,000그루 이상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는 야스쿠니 진자(靖国神社)앞에서는 다양한 음식 가판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스미다(住田)공원
아사쿠사(淺草)역에서 도보
공원은 스미다 강의 양 옆을 따라 수백 미터 뻗어 있습니다. 입장료는 없으며 음식 가판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을 순항하는 배에서 벚꽃놀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아오야마(靑山) 공동묘지
지하철 노기자카(乃木坂)나 가이엔마에(外苑前)역에서 도보 5분
공원을 통과하여 쭉 뻗은 길을 수백 그루의 벚나무가 줄지어 덮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없으며, 소수의 음식 가판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이시카와(小石川) 식물원
지하철 하쿠산(白山)이나 묘가다니(茗荷谷)역에서 도보 5~10분
코이시카와 식물원은 많은 벚나무와 일본식 경치 정원이 있는 거대한 공원입니다. 다양한 벚나무 종류를 볼 수 있는 훌륭한 장소이며 입장료는 330엔입니다.
이노카시라(井頭) 공원
기치조지(吉祥寺)역 남쪽
연못이 있는 시립 공원 안에 수백 그루의 벚나무가 있습니다. 입장료는 없으며 보트를 빌릴 수 있습니다.

요코하마(橫浜)

가몬야마(掃部山)공원
사쿠라기쵸(桜木町)역에서 도보 10분
가몬야마공원은 작은 시립 공원으로서 미나토 미라이(港未來)21과 가깝습니다. 입장료는 없습니다.
산케이엔(三溪園)
JR네기시(根岸)역에서 버스 10분
산케이엔은 요코하마 남쪽의 아름다운 일본식 경치 정원으로, 일본 전역의 많은 역사적 건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300엔입니다.

가마쿠라(鎌倉)

단카즈라(段葛)
가마쿠라역에서 도보 2분
단카즈라는 츠루가오카 하치만구(鶴岡八幡宮)에 이르는 벚나무로 덮여 있는 100미터 이상의 길입니다. 입장료는 없습니다.

 

  0
3590
 



관리자로그인